만남의광장/만남의광장

어떻게 고객을 감동시킬 것인가?

희망의 시작 땅끝해남 2008. 12. 23. 04:42

2008.12.23  제1116호
어떻게 고객을 감동시킬 것인가?
"고객 감동 비결은 간단하다.
감동한 직원은 감동한 고객을 창출해낸다.
감동한 직원은 상사와 경영진을 신뢰하고,
자기일과 조직에 자부심을 느끼며 일에서 보람과 재미를 느낀다.
즉, 일을 즐기면서 하고 헌신적으로 하면서 고객을 감동시킨다."

- 미국 경영대상, 수상 기업(페덱스, 제록스외) 대표
고객 감동의 첫 번째 과제는
바로 종업원 만족에 있다는 것이 정설입니다.
냉정하게 우리 직원들이 직장생활에 만족하면서,
열과 성을 다해, 업무에 충실하고 있는지를
먼저 살펴보는 용기가 없이는
고객만족은 결코 실현될 수 없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오늘의 "BEST OF BEST" 행경은 2003년 11월 3일자 입니다)

'만남의광장 > 만남의광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 안에 있는 아이   (0) 2008.12.25
백만불짜리 습관   (0) 2008.12.24
자랑스런 당신  (0) 2008.12.23
누구와 함께 먹을까  (0) 2008.12.22
철강왕 카네기의 경영자론   (0) 2008.12.22